충남 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현장실무중심 교육

입력 2022년12월22일 09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졸업 전 마지막 학기에는 실무중심의 ‘폴 보큐즈’ 수업을 진행

충남 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현장실무중심 교육 충남 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현장실무중심 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폴 보큐즈 레스토랑실습 수업에 학생들이 서비스한 음식 및 준비중인 학생
 호텔조리제빵학과 현장실무중심교육이 재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전문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이론보다 실습 비중을 확대한 이른바 현장실무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실습 중심의 수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진 뒤 졸업 전 마지막 학기에는 실무중심의 ‘폴 보큐즈’ 수업을 진행한다.  


이 수업은 학생들이 직접 교내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레스토랑을 운영, 실제 업장과 같은 다양한 실무 경력을 쌓는 것이다.


이 수업을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실습 재료비 등은 대학에서 지원, 학생들은 부담 없이 현장과 유사한 환경으로 실습할 수 있다.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이와 같은 현장 실무 연습을 통해 현장에 보다 유연하게 적응할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예비 입학생들이 손님으로 직접 참석해 학교 수업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참석을 원하는 학생은 학과에 사전 연락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김용찬 총장은 “학생들의 수업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수준 높은 서비스에 놀랐다”며 “이런 경험이 학생들의 미래에 자양분이 될 것이며, 다양한 역량을 높이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