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시장실 운영

입력 2022년12월23일 17시12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3일 의정부2동 주민센터에서 직접 시민을 만나 대화를 나누는 ‘현장 시장실’을 운영했다.


11월부터 호원2동을 시작으로 현장시장실 시즌2를 운영하고 있으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정부2동에서 현장시장실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은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었고,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시장과 1:1 면담을 위해 차례를 기다렸다. 상담에 참여한 시민들은 주민센터 신축 공사 신속 추진, 유흥밀집지역 쓰레기 단속, 경로당 건립 요청, 위기가정 돌봄센터 건의 등 다양한 주제를 질의하였고, 시장은 끝까지 경청하며 빠른 해결을 위해 동장과 관련 부서에 현장 확인과 관련 사항을 보고하도록 지시했다.

 

면담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랜기간 단체활동을 해왔는데 지금까지 시장과 일대일로 면담을 해본 적이 없다. 시장이 직접 현장에 나와 시민들의 작은 부분까지 신경써줘서 감사하다”라는 말을 전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제가 잘 챙겨보고 빨리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라고 회답하면서 시민들의 사연에 경청하고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시민들과 면담 종료 후 시장은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 한명 한명과 인사를 나누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의정부2동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추운 겨울 건강은 괜찮으신지,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어르신의 안부를 살피며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따뜻하고 넉넉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 물품을 함께 전달했다.

 

시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시장실’은 매주 금요일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운영하고 있으며, 12월 30일에는 신곡2동 주민센터에 나가 시민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