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3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설명회 성료

입력 2022년12월23일 17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설명회’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함평군은 지난 22일 함평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도가 주관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은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침체된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계획수립 요령부터 사업 프로그램 설명, 회계 정산 교육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용숙 전남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장이 참석해 진행했으며, 사업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참석자 간 다양한 의견을 공유 했다.

 
군은 올해 8개 마을공동체가 사업에 참여했으며, 내년에는 7개 마을을 선정해 추진할 방침이다.

 
사업에 선정된 마을은 공동체 활동을 위한 사업비와 교육 컨설팅 등 각종 지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내년 한 해도 주민 분들과 함께 마을공동체 활동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침체된 농촌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