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수의계약 운영 개선으로 투명성‧공정성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입력 2023년01월02일 06시4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수의계약 운영 개선으로 투명성‧공정성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관악구, 수의계약 운영 개선으로  투명성‧공정성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새해부터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집행과 지역 내 다양한 업체의 계약 참여 보장을 위해 수의계약 운영 방안을 개선‧시행한다. 


그동안 구는 관내 중‧소상공인과의 계약 체결을 늘리기 위해 발주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관내 업체와의 계약체결이 가능한지 우선 검토하고, 관내 업체 명단을 지속적으로 정보망에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등 관내 신규업체 발굴에 힘써왔다.


그 결과 관내 업체와의 계약이 늘어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구는 보다 다양한 신규업체 발굴과 참여를 위해 적극적으로 이번 개선안을 마련했다.


우선 동일업체 수의계약 횟수를 부서별 연 5회, 구 전체 10회로 제한해 많은 신규업체의 계약 참여를 보장한다. 


또한 지역 업체의 참여 문턱을 낮추기 위해 구 홈페이지에 ‘소액수의계약 관련‘ 배너를 설치하고, 2023년 상반기 중에는 ’관내업체 소개하기’ 게시판을 구축해 우수하고 다양한 신규업체들이 기본정보와 과업실적 등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계약의 투명성을 담보하고자 발주계획부터 계약체결까지 모든 계약과정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수의계약 운영 개선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예산집행과 구민이 신뢰하는 계약 행정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궁극적으로는 많은 지역업체와의 상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