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문화도 즐기고 장도 보고

입력 2023년01월10일 08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군산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문화도 즐기고 장도 보고 군산시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문화도 즐기고 장도 보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군산시가 전통시장에 문화체험, 쇼핑, 관광이 어우러지도록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0일 시에 따르면 전통시장 7개소에 대해 지역 문화체험과 쇼핑, 관광이 어우러지며 고객 증대 및 매출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시는 전통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 화재공제 지원, 장보기 도우미 지원, 문화행사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실시했다. 그 성과로 시는 지난 2022년 전통시장 활성화 부분 중기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올해에 기존 지원사업 외에 시장의 특성에 맞는 문화행사를 발굴해 실시해 지역 시장이 갖는 특수성을 살린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객선 지키기를 비롯, 재해예방 캠페인을 실시해 안전한 전통시장을 위한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문화체험과 관광, 쇼핑이 어우러져야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다”면서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시장의 특수성에 맞는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