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실시

입력 2023년01월13일 08시4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실시금천구,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 실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금천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금천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5학년,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 학습법’ 특강을 운영한다.

 
비대면 수업 등으로 학력 저하가 크게 나타나고 있는 ‘코로나 세대’를 위해 기초학력 부진 해소는 물론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메타인지란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자각하는 것,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고 해결하며 자신의 학습 과정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지능과 인식을 말한다.

 
이번 특강은 1월 17일과 19일 2회에 걸쳐 운영한다. ‘나는 왜 공부를 하는가’라는 학습 동기(Know-why)를 시작으로 △ 공신(공부의 신)들의 공부 비법 따라 하기 △ 학습 시간 관리 실습 △ 나를 성장시킬 ‘습관 플래닝’ △ 나의 공부 비법 ‘메타인지’ 등 학습 방법(Know-how)을 다룰 예정이다.

 
또한 2월 10일과 11일에는 예비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환기 자녀를 위한 학부모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겨울방학은 학력 신장을 하는데 있어서 최적의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초등학생 학생뿐만 아니라 예비 중학생까지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으나 방법을 몰라 결과가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