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강력 한파, 민생안전 철저히 대비...' 당부

입력 2023년01월24일 12시1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덕수 총리 '강력 한파, 민생안전 철저히 대비...' 당부한덕수 총리 '강력 한파, 민생안전 철저히 대비...' 당부

[여성종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는 23일 밤부터 전국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강추위가 닥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부처에 사전 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한 총리는 한파 대비 긴급 지시를 통해 “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소방청장, 각 지방자치단체장은 수도관‧계량기 동파 등 시설 피해와 농작물 냉해에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행안부·국토교통부에는 귀경길 교통안전을 위해 철도 등 기반시설과 공사 구간 등 사고 취약지점을 사전 점검하고, 도로 결빙에 대비해 위험지역 제설제 살포 등 예방 조치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강풍이 예상됨에 따라 해양수산부와 해양경찰청 등에는 여객선 안전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과 행안부, 기상청, 각 지자체에 재난문자 등을 통해 기상정보와 도로‧여객선‧항공기 통제 현황을 제때 알려 귀경길에 차질이 없도록 하라고 강조했다.

 

행안부장관ㆍ복지부장관ㆍ농식품부장관ㆍ소방청장과 각 지자체장은 수도관‧계량기 동파 등 시설 피해와 농작물 냉해에 대비및 쪽방촌·고시원 등 취약시설의 화재예방 및 노숙인‧고령자 등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도 세심히 살필 것을 주문했다.

 

행안부장관‧기상청장과 각 지자체장은 기상정보, 도로‧여객선‧항공기 통제현황 등을 재난문자 등을 활용해 적시에 알려 국민들께서 안전하게 귀경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줄것을 거듭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