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용 국회의원, 국회 첨단전략산업특위 위원 선임

입력 2023년02월14일 07시40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반도체ㆍ이차전지 등 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

민주당 서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회 서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乙,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국회 첨단전략산업특별위원회(이하 첨단산업특위) 위원으로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국회 첨단산업특위는 정부의 첨단전략산업 정책을 검토하고 국회 차원의 투자촉진, 인력양성, 규제개혁, 금융지원 등 첨단전략산업의 육성ㆍ보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여야 합의로 구성되었다. 

 

실제로 정부는 2022년 2월 3일 제정된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안」에 따라 2022년 11월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를 개최하여 반도체ㆍ이차전지ㆍ디스플레이 등 3대 산업의 15개 국가첨단전략기술 분야를 선정하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발굴ㆍ수립해 나갈 계획을 하고 있다. 

 

이에 이번에 구성된 국회 첨단산업특위는 올해 11월 30일까지 활동한다. 서동용 의원은 특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국가첨단전략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확보‧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차전지와 수소환원철강 등 광양이 국가첨단산업의 새로운 전략지가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동용 의원은 “반도체‧이차전지 등 첨단전략산업을 중심으로 세계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에 첨단산업특위 위원으로 참여하게 되어 책임이 막중함을 느낀다”며, “국가 미래먹거리 육성은 물론 국가첨단전략산업 혁신생태계가 수도권 집중이 아닌 광양은 물론 국가 균형발전 차원에서 구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