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마을 문제 스스로 해결하는 ‘예비 마을활동가’ 모집

입력 2023년02월14일 19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 마을 문제 스스로 해결하는 ‘예비 마을활동가’ 모집인천 부평구, 마을 문제 스스로 해결하는 ‘예비 마을활동가’ 모집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오는 2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예비 마을활동가를 모집한다.


‘마을활동가’는 공동체의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마을활동가 선발은 예비마을활동가 모집,예비마을활동가 교육,마을활동가 선발,마을활동가 운영 등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예비 마을활동가는 8주간의 교육을 통해 마을활동가로서의 역량 및 자질을 배우고 익혀 선발될 예정이다.


마을활동가는 마을공동체 자료보관(아카이빙)과 공동체 사례관리 등 2가지 영역에서 총 24명을 선발해 월 50만 원 이내에서 활동수당을 지원받게 된다.


18세 이상 부평에 살고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마을활동가는 마을단위에서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공동체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그 역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동체와 활동가가 모두 성장하는 시너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부평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