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도로조명 정비 시행

입력 2023년02월23일 20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송도국제도시의 안전하고 쾌적한 야간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친환경 고효율 도로조명 정비사업 등 4개 사업을 시행한다.

 

송도국제도시는 영종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와 함께 인천의 대표적인 젊은 도시지만 개발 초기부터 밤거리를 밝혀온 도로조명 시설물은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어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구는 시비 보조금 1억 원, 특별조정교부금 1억 원 등 총 3억 8천만 원을 투입해 친환경 고효율 도로조명 정비사업,자전거도로 조명 정비사업,도로 조명시설 원격시스템 교체사업,7공구 일원 가로등 암대 교체공사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 내용은 각각,에너지 절감을 위한 가로등기구 236개 교체,노후화된 자전거 도로 조명 교체,오작동 예방을 위한 10년 이상 노후 된 가로등 양방향 점멸기 47대 교체,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로등 암대 200개 교체이며 올해 상반기 내 완료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향후에도 노후 정도, 정비의 시급성 등 우선순위를 정해 순차적으로 도로조명 정비를 추진해나갈 것이다.”라며 “운전자와 보행자, 자전거 이용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야간 도로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