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3월부터 시민 안전교육 본격 운영

입력 2023년02월27일 20시56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3월부터 시민 안전운영을 본격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시는 지난 24일 고양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안전교육 강사 위촉식을 진행하고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은 교육강사 2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시민안전주택국장의 축사, 질의응답, 강사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위촉된 안전교육 강사들은 2023년 민방위, 시민안전체험,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안전교육 등의 시민 안전교육을 맡아 진행한다.

 

시는 오는 3월부터 각 교육일정에 따라 민방위교육 ,시민안전체험교육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안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방위교육은 민방위사태 발생 시 국가와 지역사회의 재난예방․대응․복구를 위해 실시된다. 1~2년차 대원 16,00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며 기본교육과 실전훈련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3월에서 11월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시민안전체험교육은 재난 등의 위기상황 발생 시 자신과 주변인의 안전 확보를 위해 실전체험 위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화재대피/연기피난 ,승강기 안전체험 ,스마트심폐소생술 등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목․금요일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안전교육은 어린이이용시설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조치를 위해 관내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약 3,5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총 4시간의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의 법정교육 이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집합교육이 다시 시작되는 만큼, 안전한 고양시를 위해 내실있는 강의를 진행해주시기 바란다. 교육 진행 중 어려움을 겪거나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사항을 전달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당부했다.

 

민방위 교육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 시민안전체험교육은 고양시 통합예약(www.goyang.go.kr/resve),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안전교육 고양시 어린이안전교육시스템(ched.or.kr)을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