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조사료경영체협회 회의 및 교육 개최

입력 2023년02월28일 22시00분 윤영애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조사료 생산기반 구축 및 양질 조사료 공급 계기 마련

[여성종합뉴스/윤영애기자] 예산군은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조사료경영체협회(회장 이상헌) 주관으로 사업계획 수립 및 조사료 사업설명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예산군청 제공

 

이날 회의는 조사료경영체 협회 회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사업계획 수립 및 조사료 생산과 양질조사료 공급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조사료생산 지원사업 교육에서는 올해 변경된 시행지침 및 주요 변경사항, 업무 협조사항 등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협의 및 조사료 생산과 관련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조사료는 한우, 젖소 등 고품질 명품 축산물 생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균일하고 일정한 품질, 연중 안정적인 공급, 영양성분이 높은 조사료 등 전국 최고의 고품질 조사료 생산 및 미래 축산업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헌 조사료경영체 회장은 “과거에는 양적인 생산이 중요했다면 현재는 양질의 조사료 생산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 동계‧하계 작물 생산과 재배면적을 확대해 고품질 조사료를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군의 조사료 재배면적은 1297㏊(동계 781㏊, 하계 516㏊)이며, 생산기반 구축을 통해 양질의 조사료를 생산하는 중으로 이를 관내 축산 농가에 공급해 생산비를 낮추는 등 농가경영 안정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