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 20가구 대상 ‘주거환경 개선사업’추진

입력 2023년03월13일 08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읍시,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 20가구 대상 ‘주거환경 개선사업’추진정읍시,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 20가구 대상 ‘주거환경 개선사업’추진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정읍시가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이의 일환으로 시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호국정신을 널리 선양한 국가유공자 노후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도내에서는 유일하게‘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유공자와 보훈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합당한 지원과 예우를 강화해 더욱 존중받고 명예로운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사업 추진을 위해 시는 올해 총 1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시는 이를 재원으로 지역 내 국가유공자 보훈 가족 20가구에 대해 가구당 500만 원 이내에서 전기·가스 시설, 도배·장판 교체, 씽크대·창호 교체 등의 시설을 점검 보수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국가유공자는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사회복지과복지기획팀(☏539-5454)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학수 시장은 “나라를 위해 온몸으로 헌신한 유공자분들의 주거 만족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의 사회적 예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도내에서 유일하게 2021년부터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국가유공자 22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해 국가유공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향상에 기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