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오종남 교수 초청 강연 개최

입력 2014년11월11일 10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서 지식비타민 강좌

오종남 박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구민회관서 오종남 교수를 초청, 『평생 부자로 사는 인생설계-참 행복론』이라는 주제로 제93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경제학자의 시선으로 행복한 인생을 위한 삶의 자세에 대해 다양한 화두를 던지며 △과거 세대와 우리 세대의 삶의 차이 △우리가 살아갈 21세기의 특징 △진정한 부자가 되는 법 등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오정남 교수는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미국 남부감리교대학에서 석사와 학사를 취득했다. 행정고시 출신으로 통계청장과 한국인 최초 IMF 상임이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지식비타민강좌가 구민들에게 긍정에너지가 되는 강의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월1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