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자소서, 면접 고민 해결... 취준생 위한 1:1 컨설팅 운영

입력 2023년03월20일 10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자기소개서 첨삭과 1:1 면접코칭을 해 주는 ‘1:1 취업컨설팅’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인 ‘1:1취업컨설팅’은 취업 전문 컨설턴트에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개인별 직무·직종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매년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얻어왔다.

 

올해 구는 지난해 대비 개인별 컨설팅 횟수를 늘렸다. 기존 1회에 그쳤던 컨설팅 횟수를 개인 희망에 따라 최대 3회까지 받도록 했다. 또 개인별 취업 준비 일정에 맞춰 원하는 날짜에 수강하도록 했다.

 

컨설팅은 ‘자기소개서반’과 ‘1:1 면접대비반’으로 운영하며, 신청자들은 이 중 1가지를 선택해 1인당 1시간가량 받을 수 있다.

 

먼저, ‘자기소개서 컨설팅’은 취업의 당락을 좌우하는 스토리보드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알려주고,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취업전략 및 기업 접근 전략을 맞춤형으로 소개한다. 또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를 1:1로 첨삭하며 항목별 내용을 첨삭하고, 방향성을 알려준다.

 

또 효과적인 면접전략으로 취업준비 청년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1:1 면접 컨설팅’도 운영한다. 면접 시 자기소개 예상 질문 분석과 지원 분야별·기업별 면접유형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면접에서 꼭 지켜야 할 체크리스트 △호감 가는 면접 이미지 및 매력 어필 방법 등 맞춤형으로 전략을 수립해 준다.

 

교육 일정은 다음달 3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월․화․수요일에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만19~39세 청년이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링크된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주 단위로 신청 가능한 프로그램이 요일별 시간대별로 오픈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에게 ‘1:1 취업컨설팅’ 등 탄탄한 취업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해 서초구가 이들의 취업으로 가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