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슈퍼컴퓨터 공동활용시스템 사용자 모집

입력 2023년03월29일 09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상청 슈퍼컴퓨터 전산자원 및 전문기술 지원 확대

기상청, 슈퍼컴퓨터 공동활용시스템 사용자 모집 기상청, 슈퍼컴퓨터 공동활용시스템 사용자 모집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기상청은 기상․기후․환경 분야 공공기관, 대학,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기상청 슈퍼컴퓨터 공동활용시스템’사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공동활용시스템: 국내 기상·기후·환경 분야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을 위한 기상청 슈퍼컴퓨터 전산자원 지원 시스템(계산 성능 1.9 PF)


기상청은 기상․기후․환경 분야 초고성능컴퓨팅센터* 지정에 따른 대국민 서비스의 일환으로 연구과제에 대한 심의를 거쳐 슈퍼컴퓨터의 전산 자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초고성능컴퓨팅센터: 초고성능컴퓨터의 전문적 활용이 필요한 분야에 특화된 자원, 인력, 기술 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당 분야 연구개발 및 초고성능컴퓨팅 활용을 활성화하는 기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공동활용시스템 사용 신청 대상은 기상․기후․환경 분야 연구자, 연구조직, 공공기관․연구기관의 연구개발사업자 등이 해당되며, 신청서 접수 기간은 3월 29일(수)부터 4월 7일(금)까지이다.


사용자는 기상청 소속 공무원으로 구성되는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5월부터 공동활용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사용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기상슈퍼컴퓨터센터 누리집(www.kma.go.kr/sup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희동 기상청장은“국가초고성능컴퓨팅 저변을 확대하고 기상·기후·환경 분야의 기술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상청 슈퍼컴퓨터 전산자원과 슈퍼컴퓨팅 전문기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연구성과들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