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물가안정 동참하는‘착한가격업소’신규 모집

입력 2023년03월31일 06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 착한가격업소에 부착된 표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가 물가 안정에 동참하는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하고 지원 혜택도 확대하며 물가 안정 분위기 확산에 적극 나선다.


‘착한가격업소’는 고물가 상황에서도 지역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서 가격, 위생, 이용 만족도 등을 고려해 상‧하반기에 나눠 선정된다.


구는 착한가격업소 적극 발굴을 위해 지원 혜택도 대폭 늘렸다. 업소별 맞춤형 물품 지원을 연간 28만 원 상당에서 58만 원 상당으로 상향하고, 지원 범위도 냅킨, 종량제 봉투 등 소모품 지원에서 메뉴판 제작 등 소규모 환경 개선까지 가능하도록 확대했다. 


신청은 영업자 본인 또는 업소 이용자 등의 추천으로 가능하며 특히, 추천한 업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선정된 경우에는 추천자에게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12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하여 관악구청 지역상권활성화과에 방문, 이메일(gyu88@ga.go.kr) 또는 팩스(☎879-7823)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홈페이지(www.gwanak.go.kr ▷ 뉴스소식 ▷ 새소식 ▷ 관악소식)에 게시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지역상권활성화과(☎879-5791)로 문의 가능하다.


이외에도 구는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 ‘착한가격업소 후기 SNS이벤트(블로그, 인스타그램 등)’도 진행해 주민들의 착한가격업소 이용 장려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물가 안정에 함께해 주시는 착한가격업소 업주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착한가격업소 지원 확대를 통해 물가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