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나무 묘목·꽃씨 나눠주기 무궁화 묘목 1,000본과 채송화 등 꽃씨 분양

입력 2023년04월06일 11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진도군, 나무 묘목·꽃씨 나눠주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진도군이 청소년 등 군민들에게 나무묘목과 꽃씨를 나눠주는 행사를 열었다.


제78회 식목일을 기념해 산림의 중요성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산림보호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무궁화 묘목 1,000본과 채송화, 블루 세이지 등 꽃씨를 무료로 분양했다.


군은 어린나무 분양을 계기로 군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꿔 아름다운 경관과 대기환경 개선 등 산림자원을 확보해 산림 공익적 가치를 높이고 소득도 올리는 산림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 등 미래 세대에게 나라꽃 무궁화 육성·보급을 통해 역사와 전통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군민 스스로 도로변, 생활권 주변에 위치한 잔여 부지를 아름다운 녹지공간으로 변화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군수는 “군민들과 함께하는 365 꽃피는 진도 만들기를 적극 추진, 군민이 주인, 살기 좋은 진도 만들기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과 진도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해 무궁화 육성보급과 교육 관광 명소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