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노인복지관 ‘사랑해孝 연주회’ 개최

입력 2023년05월09일 20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장흥군은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장흥군노인복지관에서 ‘사랑해孝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연주회는 장흥군노인복지관에서 하모니카와 우쿨렐레 프로그램을 배우는 회원들의 재능기부로 개최되었다.

 
하모니카의 잔잔한 선율로 어버이은혜를 비롯한 하모니카 연주 3곡과 흥겨운 리듬으로 어깨를 들썩이는 우쿨렐레 연주 3곡까지 11시부터 40분간 특별 연주를 선보였다.

 
연주회 이후 1층 노인복지관 식당에서는 점심 배식봉사가 이어져 어르들에게 간식꾸러미와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노인복지관을 방문한 어르신들은 “요즘엔 어버이날이여도 자녀들을 보기도 어렵고 집에만 있기 적적했는데, 노인복지관에 오니 음악도 듣고 감사인사도 받으니 선물 같은 하루를 보낸 것 같다”고 전했다.

 
연주자로 참여한 회원은 “노인복지관에서 배웠던 악기를 함께 연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기뻤고 서툰 연주에도 열정적으로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즐거워해주는 분들 덕에 오히려 힘을 얻고 행복을 함께 나눌 수 있어 더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소회를 전했다.

 
군 관계자는 “어버이의 삶의 깊이와 은혜를 다 헤아릴 수 없겠지만, 어르신들의 환한 웃음을 보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다시금 되새기게 되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쉼터이자 배움터로 노년기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이어지도록 공경의 마음을 더하여 노인복지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