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 개최

입력 2023년05월18일 20시55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7일 계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 계양구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계양구 올해의 책 아동 분야로 선정된 ‘기소영의 친구들’의 저자인 정은주 작가와의 북토크로 마련됐다. 계양구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을 비롯해 구민 80여 명을 초청해 진행됐으며, 이날 행사는 계양구청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됐다.

 

 ‘기소영의 친구들’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고로 친구를 잃게 된 아이들이 이별에 대처하고 회복하는 힘을 발견해 성장해 나가는 내용의 소설이다. 정은주 작가는 “죽음을 마주하는 일은 어린이에게도 예외가 없기 때문에 외면하거나 잊으려 애쓰지 않고 스스로의 방식으로 추모하고 기억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사전 행사로는 구립관현악단원의 현악4중주 연주와 작가 인터뷰 영상 상영을 진행했으며, 북토크 이후에는 현장과 유튜브를 통한 즉문즉답으로 선정도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포함해 구민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올해의 책 선정 사업과 이번 행사가 구민들께 활력소가 되고 지역 안에서 함께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