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동방신기 리더 유노윤호 지식공유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4년11월19일 20시38분 박재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박재복기자]국회도서관(관장 황창화)은  동방신기의 리더 유노윤호를 지식공유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19일 국회도서관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유노윤호는 국회도서관이 시민사회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식공유사업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지식공유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을 대표하는  동방신기 리더 유노윤호는 전자정부(2007) 및 기아대책(2014)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깨끗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어 국회도서관이 추구하는 지식공유사업의 가치에 부합되어 위촉하게 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패 및 평생열람증 수여, 포토타임 등으로 진행됐다.

국회도서관은“대한민국의 모든 지식을 공유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인 또는 단체의 가치 있는 저작물을 국가지식정보의 허브인 국회도서관에서 위임받아 서비스하는 지식공유사업을 국가지식자원의 사회적 확산 차원에서 펼쳐 나가고 있다.

또한, 지방정부 및 국책연구기관, 비영리단체 등과 지식공유협약을 맺어 전 국민의 정보접근권 제고 및 양기관 간 지식정보의 공유․확산을 위한 상호분담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국회도서관은 홍보대사 위촉식과 더불어 국회도서관 지식공유 홈페이지를 공개하고 가치있는 지식정보를 아카이빙하고 공유하는 지식공유사업에 많은 국민들과 기관, 단체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