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농부 인플루언서 양성 과정’ 개강

입력 2023년06월20일 18시2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일부터 8월 9일까지 매주 2회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영주시가 추진하는 ‘농부 인플루언서 교육’이 20일 농업인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 개강했다.

영주시 제공

 

 

이번 교육은 농업인 주도형 콘텐츠 제작을 통해 영주시 농산물 이미지 제고와 농산물 홍보·판매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마련됐다.

 

기초반은 20일부터 7월 12일(8회, 24시간)까지 진행되며 중급반은 7월 3일 ~14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 후 7월 18일부터 8월 9일(8회, 24시간)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초반과 중급반 모두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시는 무더위로 농작업이 어려운 오후 2~5시에 교육을 진행해 농업인들의 수강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초반만 수강하거나 기초반에 이어 중급반까지 수강 또는 중급반부터 바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해 수준별 교육이 가능케 했다.

 

또한, 기초반과 중급반 모두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교육에 포함해 인공지능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권영금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으로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알리며 농가 경영 개선과 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영주시 농산물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마케팅 환경에 대응할 역량 강화를 위한 알찬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