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어린이 주산왕·암산왕 뽑는다

입력 2014년11월21일 08시3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영등포구는 (사)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신길동 소재 대영고등학교에서 ‘2014 영등포 어린이 주산·암산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그 동안 방과 후 교실이나 학원 등에서 갈고 닦은 주산과 암산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장으로, 학습 동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부문은 학년별로 나누어져 총 6개 부문이며, 1학년은 덧셈만 하고 2학년은 덧셈과 곱셈, 3~6학년은 4칙 연산 모두를 사용한다.

시험은 1~3차로 구분되어 실시하며, 매 회 50~100문제를 5분 이내 풀어야 한다.

시상은 본 경기 점수를 합산하여 총득점 순으로 결정되고, 동점자가 생길 경우에는 생년월일을 기준 어린 순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우수 학생에게는 영등포구청장이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영등포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교는 11.28(금)까지 참가 신청자 명단을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로 제출 하면 된다.

개인이 참가를 원하는 경우 (사)한국주산암산수학연구회(ebssurisem@hanmail.net)메일이나 팩스(586-5736) 또는 영등포구청 교육지원과(jeongeun23@ydp.go.kr)메일이나 팩스(2670-3589)로 신청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수학과 과학 같은 순수 학문의 기초인 숫자와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루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