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오카야마 상공회의소 방문단' 경제교류 강화

입력 2023년07월03일 05시3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천시 '오카야마 상공회의소 방문단' 경제교류 강화부천시 '오카야마 상공회의소 방문단' 경제교류 강화

오카야마상공회의소 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카야마상공회의소 방문단이 지난 6월 29일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하고 조용익 부천시장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부천시와 오카야마시는 지난 2002년 우호결연 도시 체결 후 시민단체,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다. 2007년도에는 각 상공회의소가 자매결연을 맺고 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해 신뢰를 구축해 왔다. 


2019년부터 한일관계 악화 및 코로나로 교류가 주춤했으나 지난해 부천시가 오카야마시를 방문하면서 3년 만에 상호교류가 재개됐다. 이에 부천영화제 기간 동안 오카야마시의 화답 방문이 이루어지게 됐다. 


특히 이번 부천영화제 개막식 참석을 시작으로 부천기업인 온세미컨덕터 코리아 방문 등 경제교류 강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마츠다 히사시 오카야마 상공회의소 회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코로나 이후 침체됐던 양 도시의 교류가 이번 방문을 계기로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흠 상공회의소 회장은 “부천시 상공회의소는 앞으로도 부천시 및 오카야마 상공회의소와 긴밀히 협력하여 두 도시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해 11월 오카야마시 방문에 이어 올해 시 승격 50주년의 기쁨과 부천영화제를 우호도시인 오카야마와 함께 나눌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이러한 교류를 통해 양 도시의 경제인들이 새로운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모색해 상호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