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보건소,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스케일링·불소도포 무료로 진행

입력 2023년08월08일 22시5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 보건소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케일링·불소도포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치주질환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전문 의료진이 올바른 잇솔질 교육을 진행하고 무료 스케일링‧불소도포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시는 지역주민들의 구강건강을 관리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현재 보건소를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이 사업을 진행중인데 오는 21일부터는 노인복지관이나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스케일링‧불소도포, 틀니 세척 등 맞춤별 구강건강 관리 교육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문을 발송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씹는 즐거움과 함께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구강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시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우식증 예방 및 시린이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연중 배부하고 있다.


어르신 스케일링·불소도포 사업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구강보건실 (061-270-8701, 890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