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지성호 의원, 플라스틱 폐기물 해법 모색 위한 토론회 개최

입력 2023년08월23일 10시35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부, 원료 제조사, 완제품 제조사, 전문가 참여해 정책 방향 논의

[여성종합뉴스] 지성호(국민의힘 비례대표)의원이 주최‧주관하고 환경부‧한국석유화학협회가 후원하는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순환자원 생태계 구축 위한 토론회」가 오는 24일 오전 10시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버려지는 플라스틱 폐기물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각계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토론회에는 환경부를 비롯한 정부 측과 화학업계 및 화장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이 참여해 최근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으로 부각 되고 있는 재활용 플라스틱의 사업추진 현황을 발표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 방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환경부에서는 김호은 과장이 재활용 플라스틱 관련 정책 추진 계획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용준 센터장이 플라스틱 국제협약 추진 경과 및 해외 동향에 대해서 발표하라 계획이다. 
 
민간에서는 SK케미칼 김현석 본부장이 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및 사업 진행 경과를, 아모레퍼시픽 오정화 상무가 화장품 분야 순환자원 이용 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이 좌장을 맡아 김평중 석유화학협회 연구위원과 서울환경연합 박정음 자원순환팀장,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산업부장이 토론을 이어간다. 

 

행사를 주최한 지성호 의원은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다시 플라스틱으로 사용하는 재활용 플라스틱 생태계는 정부를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가 함께 노력해 반드시 구축해야 할 중차대차한 과제”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각계의 이견과 입장을 상호 경청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향후 입법과 정책 마련을 위한 국회 차원에서도 노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