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운북동 동강천 중류부 ‘홍수방어벽 설치공사’ 추진

입력 2023년08월28일 15시1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운북동 동강천 중류부 상습범람 문제 해소를 위해 ‘홍수방어벽 설치공사’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만조 시 집중호우로 상습 침수가 발생하는 동강천 중류부 구간에 하천 범람을 막을 홍수방어벽을 설치함으로써, 이 일대 주민들의 인명·재산 피해를 예방하는 데 목적을 뒀다.

 

동강천 중류부 일원은 주변부 건축·개발이 증가했고, 대규모 농지 성토가 이뤄져 우수 유입량이 많이 늘어난 상황이다. 

 

더욱이 하폭이 좁고 제방고가 낮아 통수단면이 부족해 만조 때 집중호우가 내리면 상습적으로 소하천 범람이 발생하고 있다. 통수단면은 하천의 횡단면으로 물의 흐름이 이뤄지고 있는 면적으로, 클수록 물을 많이 흘려보낼 수 있다.

 

이에 구는 9,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동강천 중류부애 총연장 224m, 높이 0.8m의 홍수방어벽을 설치한다. 9월 착공에 들어가 10월 중 준공할 예정이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동강천 중류부 홍수방어벽 설치 사업으로 집중호우 시 하천 범람으로 인한 수해를 예방함으로써 주민들의 인명피해와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