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대표 맛 찾는 ‘제12회 중구 향토·특색음식 경연대회’ 개최

입력 2023년10월13일 18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외식산업 활성화와 음식문화 발전을 위한 ‘제12회 중구 향토·특색음식 발굴 경연대회’를 오는 19일 영종 하늘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영종국제도시 등 중구의 특색있는 맛집을 발굴함으로써 지역 먹거리 관광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대회에는 관내 참가 희망 일반음식점 중 심사를 통과한 15개 팀이 경연에 나선다. 이들은 코다리, 가자미, 주꾸미, 오리, 소고기 등 다양한 육·해·공 식재료를 사용, 손맛과 요리비법을 발휘해 불꽃 튀는 맛의 향연을 펼칠 전망이다. 

 

특히 맛·영양, 구성·조화, 조리법·실용성, 조리과정 등을 평가해 대상 1팀,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 총 6개 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복 케이크 만들기, 떡메치기, 색절편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와 자장면, 비빔밥, 다문화 음식 나눔 부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올바른 손 씻기 등 건강 부스 운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마련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가 중구 음식의 맛과 멋, 문화를 구민과 함께 모여 즐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를 계기로 지역 음식문화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