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3년 하반기 서초구 릴레이 부모특강’ 연다

입력 2023년10월21일 15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다음달 매주 수요일에 ‘2023년 하반기 서초구 릴레이 부모특강’을 연다.

 

구는 ‘세계 아동의 날’을 기념하여 11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에 서초구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발달·정서·특성에 대한 릴레이 특강을 개최한다. 아동·청소년 자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아동의 권리를 향상하고, 자녀와 함께 행복한 서초 부모를 만들고자 이번 릴레이 특강을 마련했다.

 

상반기에 ‘국민육아멘토’ 오은영 박사를 초청해 개최된 부모특강은 사전 예매 2분만에 전석 매진된 바 있다. 구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아동‧청소년 심리, 교육 분야의 전문가 5인을 초청, 하반기 부모특강을 개최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90분 동안 진행되는 특강을 통해 부모들의 육아 고민을 들어보고 해답을 찾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먼저 다음달 1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정신과 ‘김붕년 교수’가 사춘기 뇌 기능변화와 청소년기 특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8일에는 노규식공부두뇌연구원 ‘노규식 원장’이 미래인재 키우기 및 학습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15일은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가 자녀와의 대인관계, 좌절내구력에 대한 강의를, 22일에는 ‘김미경 MKYU 대표’가 자녀와의 건강한 소통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29일에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의 발달특성 이해 강의가 진행된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구민들은 해당 강좌일 3주 전부터 포스터의 QR코드를 인식해 구글폼을 제출하면 되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www.scy.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부모특강이 다양한 육아고민을 가진 부모들에게 꼭 맞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녀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