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립미술관, 특별기획전 ‘윤현식_흔적’과 ‘재현과 상상의 경계’ 동시 개최

입력 2023년10월23일 06시5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3년 대한민국 국향대전 기념 특별기획전으로 관람객 맞이

함평군립미술관, 특별기획전 ‘윤현식_흔적’과 ‘재현과 상상의 경계’ 동시 개최함평군립미술관, 특별기획전 ‘윤현식_흔적’과  ‘재현과 상상의 경계’ 동시 개최

《윤현식_흔적》전시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함평군립미술관이 2023년 대한민국 국향대전을 기념해 오는 20일부터 연말까지 특별기획전 《윤현식_흔적》과 《재현과 상상의 경계》을 동시에 개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윤현식_흔적》은 목포에서 활동하는 윤현식 작가의 작품으로 이번 전시에서 윤 작가의 예술적 화두인 ‘생명’, ‘어울림’, ‘영원성’, ‘가족’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특히 32점의 작품을 연결한 〈출토〉 시리즈는 높이 3미터 길이 16미터에 이르는 대작으로 조형적 완성도와 작가의 실험정신이 돋보인다.

 

또한 윤 작가는 40여 년의 작업을 통해 남들과 다른 그림을 그리고자 부단히 노력했으며 최근 그는 두꺼운 닥종이에 옥석 가루와 아교로 두터운 질감을 구축하고 먹, 금분, 은분 등으로 채색을 올려 기존 회화에서 볼 수 없었던 견고한 질감과 색감을 만들었다.

 

군립미술관이 준비한 두 번째 전시 《재현과 상상의 경계》는 광주의 은암미술관과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이 전시는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사진작가 이명호, 이세현, 이태훈, 최희정, 황정후 5명의 최신 작품을 전시한다.

 

이 전시에서는 우리 주변의 풍경, 건물, 역사적 사건, 정물 등을 새롭게 해석하는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사진이 단순한 재현의 도구가 아닌 작가는 질문하고 관람객은 답을 할 수 있는 매개체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기획전은 독창적인 윤현식 작가의 작품과 평소 성실한 작업 태도와 높은 완성도로 주목 받아온 젊은 사진작가들의 최신 작품까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대한민국 대표 가을 축제인 ‘대한민국 국향대전’과 더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함평군립미술관은 전남 미술사 정립을 위해 지역의 작가를 조명하는 전시와 젊은 작가를 발굴하는 전시를 지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