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호원1동, 행복담아 건강담아 반찬지원

입력 2023년10월26일 17시49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고연희)는 25일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열)가 식사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반찬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여름 ‘건강한 여름나기 안부 톡! 안내 톡!’ 사업을 진행하며 68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필요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확인해 마련했다.

 

반찬지원에 대한 요청이 75%로 가장 높게 나타나 올해 12월까지 시범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통해 진행한다.
 
호원1동 지사협에서 영양 취약계층 10가구에 밑반찬 5종류를 직접 배송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힘쓸 예정이다.

 

이정열 위원장은 “식사 준비에 어려움이 많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반찬을 받으시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어르신들이 맛있는 반찬을 드시며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개인적인 일을 뒤로하고 참여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앞으로도 지역의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