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드론영상과 공간정보 담은 ‘ 마을지적도’ 제작....

입력 2023년11월02일 11시47분 손준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그동안 현 지적도 와 조금씪 다르기 떄문에 혼선이 많아~~

[여성종합뉴스/손준혁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각종 공공사업 추진과 군민 편의를 위해 드론 영상과 각종 공간정보를 종합한 마을지적도를 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마을지적도 제작은 공공분야의 각종 사업에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가 요구됨에 따라 추진됐다. 드론 조종자 육성과 연계하여 기장군 소속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증명’ 취득자들이 초정밀 정사영상을 직접 촬영하며 진행됐다.

 

군은 지난 10월 지적재조사 사업이 완료된 지구와 읍면별 마을을 대상으로 드론영상 촬영을 완료했고, 이후 마을지적도 제작과정을 거쳐 11월 중 배포할 예정이다.

 

기장군민들이 한결같이 이야기 하던 내용이다. 현 지적도와 조금씪 다르기 때문에 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지적이다.다행히 11월경 배포할 예정 이라 고 천만 다 행이다. 

 

특히 마을지적도에는 도로구간, 도시관리계획선을 표시하여 군민들에게 정확한 공간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마을공동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마을지적도 제작으로 각종 공공사업 추진은 물론 군민들의 생활편의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직원들의 드론 운용에 전문성을 향상하고 마을지적도의 지속적인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