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염창동, 염창적십자봉사회 결성식 개최

입력 2023년11월12일 07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 강서구 염창동, 염창적십자봉사회 결성식 개최서울 강서구 염창동, 염창적십자봉사회 결성식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 강서구 염창동 주민센터는(동장 박미경)는 9일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염창적십자봉사회(회장 김은숙) 결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3년 결성 이후 활동이 중단됐던 염창적십자봉사회는 지역복지와 봉사에 관심이 많은 주민 11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재구성됐다.


이날 결성식에는 한정애 국회의원을 비롯해 강서구의회 이충현 의원과 홍재희 의원, 염창동 직능단체장들,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박기홍 사무처장, 허연호 여성봉사특별자문부위원장 등이 참석해 새롭게 출발하는 적십자 봉사원들을 격려하고 축하를 전했다.


김은숙 회장을 비롯한 11명의 염창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은 염창동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체계적인 봉사 및 구호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은숙 염창적십자봉사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봉사를 몸소 실천하기 위해 모두가 다시 모였다”라며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없는지 세심히 살피고,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미경 염창동장은 “한마음 한뜻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나서준 염창적십자봉사회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희망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 봉사원들은 홀몸 어르신과 위기가정의 아동·청소년, 이주민 가정 등을 대상으로 생계, 주거, 의료, 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