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방서, 제1회 천성산 생태숲길 전국걷기축제에서 119안전체험장 운영

입력 2023년11월14일 18시12분 손준혁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겨울철 불조심 강조와 응급처치 행동요령 숙지 하시길~~~~^^


[여성종합뉴스/ 손준혁 기자] 양산소방서(서장 박승제)는 지난 11일 열린 제1회 천성산 생태숲길 전국걷기축제에서 119안전체험장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불조심 강조의 달 가족 단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행사와 연계해 시민들이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안전의식을 배우고 각종 안전사고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축제 참가자 중 1,000여 명이 참여했고, 행사 내용은 심폐소생술 교육,소방활동 사진 전시회,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메타버스, 온라인 플랫폼 홍보 등이다.

 

요즘 뉴스를 접하다 보면 버스 · 택시 · 지하철 대중교통을 이용 중 심장마비 심혈관등 이유를 알 수 없이 고통을 호소하며 기절 하는 보도를 자주 시청한다. 

 

또한 보행 중 에도 쓰러지는 행인들을 보면 어찌할줄 모른다. 이러한 갑작스러운 사태를 119안전체험장을 운영을 잘 보고 배워서 순간 대처 하기를 바란다.

 

박승제 서장은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가 겨울철 불조심 강조와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소방서에서도 항상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