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유아교육진흥원, 유·초연계 이음학기 운영 지원

입력 2023년11월15일 10시03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컨설팅단 12명이 유,초 각 30곳 대상 권역별 사례 나눔

울산 유아교육진흥원, 유·초연계 이음학기 운영 지원울산 유아교육진흥원, 유·초연계 이음학기 운영 지원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유아교육진흥원(원장 신명자)은 지난 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올해 유·초연계 이음학기를 운영하는 유치원·초등학교 각각 30곳을 대상으로 상담과 지원(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상담은 유·초연계 이음학기 현장 안착과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특성을 고려한 자율적 이음학기 운영을 지원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이음학기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울산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현장 지원 컨설팅단 12명을 구성했다. 지난달에 담당 교사 60명과 컨설팅단 12명을 대상으로 사전협의회를 열어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협의회 결과를 반영해 3권역으로 나눠 컨설팅단을 구성했다. 권역별로 4회씩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사례 나눔을 중심으로 한 상담과 지원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한 유치원 관계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원 간 공감대 형성과 공동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상호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연구에 충분한 시간이 필요했다”며“이번 상담으로 앞으로는 좀 더 효율적인 연계가 이뤄질 것 같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