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단 최준영 학생 중기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3년11월17일 11시3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최준영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사진 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시상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단(단장 심정섭 컴퓨터공학과 교수) 소속 최준영 컴퓨터공학과 학생이 최근 ‘2023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2023 벤처스타트업 SW개발인재 매칭 페스티벌은 국내 벤처기업의 소프트웨어 인력난 해소를 위해 열렸다. 행사에선 벤처기업과 대학생 등 국내 인력, 인도·베트남 등 해외 인력의 매칭을 지원했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사업단은 SW·콘텐츠 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프로젝트 기반 훈련을 통해 프로그래밍 능력이 검증된 SW 인력을 배출하는 게 목표다. 전문가 초청과 현직자 초청 OJT 운영 등 사업 참여 학생이 현장에서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최준영 학생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SW·콘텐츠 분야) 사업 최우수 성적자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준영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은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으로 문제 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실무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사업 관련 교육에 성실히 참여하면서 SW 전문인력으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