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 윤재갑 의원 지역구 해남군 방문, 인구정책 관련 현장 시찰

입력 2023년12월01일 07시48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남 1호 공공산후 조리원 등 ....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윤재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해남·완도·진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수) 지역구 해남군을 방문한 국회 인구위기특별위원회(이하 인구특위) 동료 의원들과 함께 인구정책 관련 현장 시찰 활동 등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해남군 현장 시찰은 윤재갑 국회의원의 강력한 의사를 반영하여 성사됐으며, 인구감소지역의 위기 대응 추진 사항을 파악하고 해남군의 인구정책 전반을 살펴보기 위한 것으로 공립어린이집과 공공산후조리원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윤재갑 의원을 비롯한 참석 국회의원들은 해남군이 추진하고 있는 인구정책 브리핑 후 청년세대의 정착을 위한 각종 기반 구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 유치, 관광 활성화 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올해 4월 개관한 가족어울림센터 내 공립어린이집과 전라남도 1호 공공산후조리원을 방문해 시설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정책 지원 방안도 검토했다.

 

윤재갑 국회의원은 “인구문제는 여·야간 이견이 없이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는 각오로 법·제도적 마련을 비롯해 현장 시찰을 추진했다”며,“특히 농어촌 지역의 인구절벽 현상은 일자리 감소와 교통 문제 등 여러 요인이 복잡하게 작용하고 있는 만큼, 국가적 차원의 정책 지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재갑 국회의원은 국회 등원 이후 ‘출산 장려 패키지 10법’을 대표 발의하는 등 인구절벽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 해결을 위한 파격적인 대책을 마련해 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