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신대도서관, 오는 9일 개관식

입력 2023년12월08일 07시43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함께 즐기고 누리는 도서관, 12월 10일부터 정상 운영

순천시립신대도서관, 오는 9일 개관식 순천시립신대도서관, 오는 9일 개관식

순천시립신대도서관=사진 순천시제공
[여성종합뉴스/최화운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에 의하면 오는 9일 해룡면 신대지구에 위치한 신대도서관이 임시 개관과 도서관 재정비를 마치고,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5일까지 8일간 진행된 임시 개관에 15,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신대도서관은 이용자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했으며, 12월 6일(수)부터 8일(금)까지 3일간 휴관을 통해 운영상 문제점을 개선하고 개관식과 함께 공식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개관식은 시민, 도서관 관계자, 신대도서관 건립위원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통해 다 함께 신대도서관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시는 당일 ▲ 식전행사(벌룬아트 공연, 코스프레 이벤트, 매안초등학교 리코더 연주, 재즈밴드 콰르텟 공연) ▲ 공식행사(축하 퍼포먼스, 테이프 커팅식 등) ▲ 식후행사(레이저 마술쇼, 실별 프로그램 운영 등)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특히, 식전 행사인 코스프레 이벤트는 캐릭터 옷을 입고 기념식에 참석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시상을 통해 그 재미를 더한다.

 

시 관계자는 “신대도서관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즐기고 누리고 거닐 수 있는 도서관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며, “새로운 도서관의 출발과 탄생을 알리는 개관식을 함께 축하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대도서관은 개관식과 함께 운영에 들어가며, 10일(일)부터 정상 운영(운영시간 9시~22시)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 061-749-4374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