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립 안중도서관, 초․중등 독서모임 겨울독서캠프 열려!

입력 2014년12월12일 21시29분 이삼규 수습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박천수)은 초등학생 독서모임 ‘책도토리’ 회원들과 중학생 독서모임 ‘은하수’ 회원들이 함께 하는 겨울독서캠프를 오는 20일 개최 한다. 

  안중도서관 ‘책도토리’는 초등학생 독서모임(초등 4~6학년)으로 올해 3기 회원을 맞았고,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주제별로 선정된 책 한권을 읽고 책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모임이다.

  중학생 독서모임 ‘은하수’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 선정된 책을 읽고 살아가는 이야기와 책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이다. 지난 7월 책도토리와 은하수 회원들이 함께 했던 제1회 여름독서캠프는 야외생태놀이, 멘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나’에 대해 정리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겨울독서캠프는 한 해 동안 같이 읽어 본 책들과 활동을 정리하며 2014년 독서모임을 마무리하는 시간이다. 고전 ‘세 가지 질문’(톨스토이 지음)을 조별로 상황극을 만들어보며 살면서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한 것들에 대해 물음을 던져 보는 시간을 가지며, 옛놀이 강사를 초청해 흥겨운 우리 옛놀이 한마당, 미션수행 게임을 즐길 예정이다.

  매월 선정된 좋은 책을 통해 회원들의 눈높이로 본 ‘살아감’ 대해 고민하며, 이야기를 나누었던 독서모임 친구들과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2015년 ‘책도토리’와 ‘은하수’ 회원은 내년 2월에 모집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