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통합정신건강증진‘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우수기관’선정

입력 2024년01월02일 11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박일종 내과·박석홍 가정의학과 동네의원 마음이음 우수기관 표창

목포시, 통합정신건강증진‘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우수기관’선정목포시, 통합정신건강증진‘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우수기관’선정

목포시, 통합정신건강증진‘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우수기관’선정(박석홍 가정의학과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목포시는 전라남도 통합정신건강증진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평가에서 박일종내과와 박석홍 가정의학과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협약기관인 박일종 내과와 박석홍 가정의학과는 지난달 28일 전남도 및 전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의  ‘2023년 통합정신건강증진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부문 우수기관 선정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양 의료기관은 자살고위험군을 사전 발굴하고 대상자가 적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은 의료기관에 방문하는 이용자 중 정신건강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목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하는 사업으로 1·2차 의료기관 22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동네의원 마음이음사업, 생명사랑 마음약국사업, 번개탄 판매 행태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며 사회적 안전망 형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살 예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276-019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