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나동연 양산시장'읍·면·동 시민과의 간담회'일정종료

입력 2024년01월19일 16시47분 김태용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건의한 민원사항 중 처리 가능한 건은 추경예산에 반영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

[여성종합뉴스] 경남 양산시는 나동연 시장이 시민들과 직접 마주하며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던 읍·면·동 ‘시민과의 간담회’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소통과 공정의 다시 뛰는 양산 시정을 펼치기 위해 지난 8일 동면을 시작으로 17일 덕계동까지 읍·면·동을 방문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일정 동안 지역구 도·시의원 등이 함께 자리해 시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청취,딱딱한 자리 배치를 탈피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했다.

 

시는 간담회장에서 거론되지 못한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서면으로 신청받아 검토 처리할 예정이다.

 

나동연 시장은  현장 즉문즉답 형식으로 참석한 시민들과 직접 마주하면서 지역 현안과 민원사항에 대해 다양한 질문과 적극적인 답변을 통해 시정에 어떻게 반영해 나갈 것인지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는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시민들은 교육문제, 경제 활성화, 도로개설, 교통여건 및 환경문제 개선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주요 건의사항을 살펴보면 동산장성 둘레길 진입로 개설, 학교 빈교실을 이용한 영아 이용시설 조성 건의, 라피에스타 공실 해결 대책 마련 건의, 원동면 실내체육관 건립, 강서동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확충, 두산위브아파트 진입도로공사 지연 해결 요청, 언덕농원~솔발산 공원묘원 하수관로 설치 등이 건의됐다.


또 북정동 물류센터 출퇴근대란 우려에 따른 대책 마련, 북부동 소규모아파트 재건축, 회야강 건천화 문제 해결 요청, 국도7호선~명곡교차로 도시계획도로 조기 착공 요청, 장흥저수지 둘레길 조성 건의, 호우시 범람하는 도로의 우수관로 확장 교체 등 236여 건 이상의 많은 건의사항이 제기됐다.

 

나동연 시장은 "건의한 민원사항 중 처리 가능한 건은 추경예산에 반영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해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적극 해소해 나갈 방침"이라며 "건의내용에 대해서는 향후 처리 가능 여부와 추진계획에 대해 담당부서에서 건의자들에게 직접 알리고' 이후 지속해서 진행상황을 점검해 시민들의 불편해소와 행정 신뢰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산시 제공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