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시민대상 찾아가는 폭력 예방 무료 교육… 안전한 안산 조성

입력 2024년02월01일 10시1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산시, 시민대상 찾아가는 폭력 예방 무료 교육… 안전한 안산 조성안산시, 시민대상 찾아가는 폭력 예방 무료 교육… 안전한 안산 조성

[여성종합뉴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폭력 예방 의식 고취 및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찾아가는 폭력 예방 교육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과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범죄, 교제 폭력 등 예방을 위해 희망하는 분야를 신청하면 안산시 성인지 전문 강사가 방문해 진행한다.

 

시는 매년 시민을 대상으로 폭력 예방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만4천400여 명의 시민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올해 교육은 2월부터 12월까지 시민의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폭력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생애주기별 대상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미취학 아동,초·중·고등학생,특수학급 학생,사회복지시설(아동·청소년·노인·장애인 등) 입소자 및 종사자,민간 기업 종사자,이주민,지역사회 단체(봉사단체, 동 직능단체, 학부모 단체 등),일반시민 등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여성보육과(031-481-2260)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