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보건소, 편의점 등 24시간 운영업소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입력 2024년02월29일 18시3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 부평구보건소, 편의점 등 24시간 운영업소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인천 부평구보건소, 편의점 등 24시간 운영업소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는 편의점, 공공심야약국 등 24시간 운영업소 4개소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를 지난 29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동심장충격기는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주변 상황 등을 고려해 GS25부평여산점, GS25뉴갈산제일점, CU청천공단점, 동암프라자약국에 설치했다.

 

해당 업소 출입구에는 ‘자동심장충격기 설치시설’ 안내표지를 부착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모든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자동심장충격기가 주로 공공기관이나 구비의무시설에 설치돼 운영시간 이후에는 사용이 어려운 실정이었으나, 구는 이번 설치로 24시간 언제나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응급장비 설치로 심야 시간에도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부평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현재 구비의무시설을 포함해 총 396대의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상황으로 각 설치시설은 스마트폰 앱 ‘E-gen’ 또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