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24년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운영

입력 2024년04월12일 07시4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이달 16일부터 10월 22일까지 운영...총 10회

서초구, 2024년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운영서초구, 2024년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의 만족도가 95.7%에 달하며, 매우 높은 주민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은 주민들에게 건강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건강한 생활을 실천을 돕는 사업이다. 아파트·일반주택지역 등 주민 거주지로 직접 찾아가 골밀도검사,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측정 등 다양한 건강상태 측정과 함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서초구는 이달 16일부터 오는 10월 22일까지 ‘2024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총 10개 생활터에서 개최하며, 양재1동 양재공영주차장과 서초3동 서초센트럴아이파크아파트를 신규 대상지로 선정해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건강체험관에서는 골밀도검사, 혈압·혈당 측정, 체성분검사 등 기본적인 건강진단은 물론 우울·스트레스 상담, 금연클리닉 등 맞춤형 건강상담까지 20여개 실속 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스스로 건강실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 ‘서초아이존’을 설치해 어린이를 위한 특별 공간도 마련했다. 어린이들은 올바른 칫솔질 교육, 심폐소생술 체험, 건강체중생활관 체육활동, 포토존 사진촬영 등 즐겁게 체험하며 건강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초구는 건강체험관 상담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도 실시한다. 우울·스트레스 상담 결과 건강위험요인이 발견된 주민에 대해서는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과 연계해 지속 관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서초주민 누구나 무료로 검진 및 상담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건강관리과(02-2155-8051)로 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많은 주민께서 건강체험관에 참여하셔서 건강도 챙기시고 지속적인 건강생활을 실천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