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하나고등학교 학생들 이웃과 따뜻함을 나누는 연탄배달

입력 2014년12월26일 10시1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졸업기념 공연을 통해 모은 성금으로 ....

은평구 하나고등학교 학생들 이웃과 따뜻함을 나누는 연탄배달은평구 하나고등학교 학생들 이웃과 따뜻함을 나누는 연탄배달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26일 은평구 하나고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21일 저소득층 16가구에 직접 준비한 사랑의 연탄 과 쌀,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관내 연탄사용 저소득 가구에 1,800장의 연탄을 직접 구입하여 배달하였으며, 독거 어르신 가정에도 쌀(10kg)과 라면 1박스를 가지고 직접 방문하여 말벗, 안마, 팔․다리 주물러드리기, 노래불러드리기 등으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지원물품은 학생들이 졸업기념 공연을 통해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것으로 이날 봉사단 30여명이 직접 연탄 배달 봉사를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섰다. 예년 보다 뚝 떨어진 기온으로 난방비 걱정이 많았던 어르신들의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렸을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은 더 큰 도움을 주지 못해 아쉬운 마음을 표하며, “연탄을 나를 때는 힘이 들기도 했지만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것을 보고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하며 “서로에게 나눔의 의미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후배들도 오늘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갈 것을 기대한다.” 고 희망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