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동춘2동 ‘월간 웰니스(Wellness) 데이’ 운영

입력 2024년05월13일 10시1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맞춤형 건강·영양상담 등 진행

[여성종합뉴스] 인천 연수구 동춘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민규린)는 마을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월간 웰니스(Wellness) 데이’를 운영한다.

 

월간 웰니스 데이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 대상 건강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말까지 마지막 주 목요일(9:00~11:30)에 운영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체성분 검사 및 건강생활실천 교육, 건강면접조사(질병이환 및 치료이행), 맞춤형 건강·영양상담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지역 내 7개 경로당에 방문해 찾아가는 건강상담을 진행하고 보건의료 서비스를 연계해 통합적 건강관리를 제공한다. 

 

또한, 건강·복지 원스톱 이동보건복지센터를 상·하반기 1회 실시로 기초 건강검사와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6월에는 인천의료원과 연계하여 건강생활실천, 운동치료 교육 및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는 이동건강강좌도 예정되어 있다.

 

동춘2동은 마을건강관리사업을 통해 매월 고위험 및 잠재적 건강문제 가구를 발굴해 모니터링하고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위기가구 발굴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제로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동춘2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행정복지센터에서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의료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건강향상 도모와 지속 가능한 건강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