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에너지 효율화 연결망 확대 추진

입력 2024년05월22일 09시35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2일, 매곡산단 지역에너지효율화 연결망 확대 회의 개최 에너지효율 향상 성과공유 및 2024년 사업확대 논의 등

울산시, 에너지 효율화 연결망 확대 추진 울산시, 에너지 효율화 연결망 확대 추진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시는 22일 오후 2시 북구 매곡산단의 자동차부품기술연구소에서 ‘매곡산단 지역에너지효율화 연결망(LEEN(Learning Energy Efficiency Network) : 정부, 전력회사, 전문기관 등이 기업의 에너지 사용 효율화를 위해 기획, 진단 및 시설개선을 지원하고 우수사례 공유 활동을 추진) 확대를 위한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역에너지효율화 연결망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사업특성, 참여방법, 지원내용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전력공사 부산울산본부, 현대자동차 등과 함께 울산중소기업협회, 매곡․달천․중산․모듈화 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남구․울주군 중소기업협의회, 울산금형산업협동조합, 관련 기업 10개사 등의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회의는 ▲매곡산단 지역에너지효율화 연결망 사업의 취지 및 성과공유 ▲현장 이(e)효율기기 적용사례 등 소개 ▲2024년 에너지효율화 추진 방안과 사업 확대를 위한 참여자별 역할․운영기준 논의 등으로 진행된다.

 

지역에너지효율화 연결망 사업은 기업의 에너지효율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지자체, 전문기관, 기업 등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고효율에너지 설비투자 계획단계부터 정부 또는 대기업의 지원금을 활용하여 설비 교체하는 단계까지 에너지효율 개선 전체 과정을 일괄 지원한다.

 

울산시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한국전력공사, 현대자동차와 함께 인력․자금․정보 부족으로 에너지 절감 시설 교체 등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울산시와 한전은 지역에너지효율화 연결망 사업으로 매곡산단 12개 기업에 485㎿h의 에너지 절감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는 다른 산단으로 사업 확대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에너지사용 부담 완화와 수출 경쟁력 제고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