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영어 기사 쓰기 실력을 키워요”

입력 2024년06월04일 10시07분 김정수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영자신문기자단 대상 특강 열어, 기사 작성법, 국제 소식 사례 토론, 실습도

[여성종합뉴스/김정수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중‧고등학생들의 영어신문 기사 쓰기 능력 향상을 지원한다.

 

울산교육청은 중등 영자신문기자단 학생 84명을 대상으로 2회 걸쳐 ‘영어신문 기사 작성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지구촌 시대에 필요한 영어 능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키워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특강은 영어 기사 작성 기본부터 심화 과정까지 포괄적인 내용으로 구성했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1일 시교육청 다산홀에서 1회차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영어 기사의 기본 구조인 머리기사(헤드라인), 첫 문장(리드), 본문, 결론을 익히고, 좋은 머리기사 작성법과 기사 구성에 대한 유용한 도움말(팁)도 배웠다.

 

이어 주요 국제 소식(뉴스) 사례를 읽고 토론하며 뉴스 이해 능력을 키웠다. 영문 기사를 직접 작성하는 실습도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선택한 주제로 기사를 써보고, 쓴 기사를 회신(피드백)받아 수정하는 과정에서 기자로서 경험을 쌓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울산교육청은 이번 특강으로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오는 10월에는 심화 기사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2회차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심층 취재와 인터뷰 기법을 배우고, 실제 인터뷰를 진행해 심층 기사를 작성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