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올해의 책 ‘2024 원북원 포항 서평 공모전’ 개최

입력 2024년06월05일 10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포항시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두 달간 ‘2024 원북원 포항 서평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4 포항시 올해의 책 3권(►어린이 부문-백오봉, 새 학교에 가다(최소희 저) ►청소년 부문-당연하게도 나는 너를(이꽃님 저) ►일반 부문-지구 생물체는 항복하라(정보라 저) 중 한 권을 읽고 느낀 감상평을 표현하는 서평 공모전은 A4 용지 한 장 분량의 글로 표현하는 ‘한 장 서평’, 직접 그린 그림으로 표현하는 ‘그림 서평’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pohang_lib@naver.com)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프로그램-원북원포항)·우편(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31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 4층 사무실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인당 부문별 참여는 가능하나 한 부문에 중복참여는 할 수 없으며, 입상작의 저작권은 포항시에 귀속되고 응모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 또한 이미 발표된 작품이나 모방성이 인정되는 작품 혹은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시상 후라도 입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수상 작품은 포항시 행사에 활용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2개 부문 총 32명의 수상자를 선정, 수상자에게는 포항시장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포항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선정 결과는 9월 10일 개별 연락 및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사서팀(☎270-4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병술 시립도서관장은 “2024 원 북 원 포항 서평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를 고대한다”며 또한 “많은 국민이 공모전에 참가해 자신의 문학적·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쳐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