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양과 함께 성장한 음식명가 찾기’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24년06월11일 15시53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이달 11일부터 ‘계양과 함께 성장한 음식명가 찾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계양과 함께 성장한 음식명가 찾기’는 계양구만의 특색 있는 명가음식점을 선정하고자 계양구에서 25년 이상 영업을 이어오면서 동일 음식을 고수해 온 음식점을 주민 등으로부터 추천받아, 주민참여형 시식 평가와 선정 심의 등 과정을 거쳐 운영되고 있다.

 

구는 ‘2024년 음식명가’ 선정을 위해 관내 음식점을 직접 이용하는 구민 등에게 설문을 통해 대상 음식점 추천을 받을 예정이며, 설문은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구청 누리집 주민패널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선정할 명가음식점에 대해 홍보 현판 부착, 주방 시설개선 등 업소의 운영을 지원해 음식점의 자긍심을 높이고,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 특색음식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김태승한우전문점식당(장기동), 목포낙지아구찜탕(계산동), 효성생오리구이식당(효성동), 대성식당(하야동), 군산게장전문점(용종동) 5개 음식점을 2023년 계양구 음식명가로 선정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